지역정보화 웹진을 읽고 아래 초성 퀴즈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분에게 치킨세트를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작성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정답과 소감을 남겨주세요.
3. 응모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4. ‘제출하기’를 누르면 끝
2023년 10월 2일(월)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은 칼럼에 대한 의견이나 앞으로 다뤘으면 하는 내용 등 독자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듣겠습니다.
보내주신 의견은 ‘지역정보화’를 더욱 알차게 합니다.
김*경 님
행정복지센터에서 등본이나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키오스크로 쉽게 뽑을 수 있었어요.
김*득 님
행정서비스 필요할 때마다 공공기관에 방문해서 처리하게 되면 시간도 걸리고 복잡하기도 한데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있어서 대기 없이 신분 확인하고 즉시 교부 받을 수 있어서 편하게 이용 중이에요.
박*희 님
인공지능 민원 챗봇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 참 편리하더라고요. 담당 부서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대기하지 않아도 바로 문의가 가능하니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생각이에요^^.
강*우 님
모바일 신분증 시대라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가 되어있어 안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년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도 발급받을 예정입니다.
전*욱 님
저는 책 읽기를 좋아해서 출퇴근 시간에 독서를 하는데 지금 사는 곳에서 도서관이 좀 멀리 있고 직장 근무로 인해 도서 대출할 시간도 마땅치 않은데 마침 제가 자주 이용하는 전철역에 스마트 U-도서관을 운영해서 원하는 책을 예약하고 출퇴근길에 편하게 대여하고 반납하고 있습니다. 특정 도서관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상호대차 되는 도서관의 자료들을 모두 접할 수 있기에 편리한 것 같네요. 국민을 위한 지식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기르는데 이런 스마트 행정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경 님
소형가전제품 버릴 때 정말 난감했었거든요. 그런데 모바일 앱으로 접속해 버릴 제품의 목록을 등록하고 배출 장소에 내놓기만 하면 되어서 불편함이 해소되고 있어요. 신청부터 수거 알림까지 모두 스마트~하게 해결되는 똑똑한 행정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