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화 웹진을 읽고 아래 초성 퀴즈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분에게 피자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작성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정답과 소감을 남겨주세요.
3. 응모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4. ‘제출하기’를 누르면 끝
2024년 8월 1일(목)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은 칼럼에 대한 의견이나 앞으로 다뤘으면 하는 내용 등 독자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듣겠습니다.
보내주신 의견은 ‘지역정보화’를 더욱 알차게 합니다.
김*호 님
우리가 살고 있는 커뮤니티 곳곳에 디지털 정보기술들이 적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치있는 정보통신기술은 주민의 생활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지역의 소식을 많이 전해주세요.
최*재 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대구시 급식지원 플랫폼, 김해시의 ICT 건강돌봄센터 소식을 접하면서,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가 따뜻한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인 것 같아 마음이 훈훈해 집니다.
박*우 님
취약계층 비대면 아동급식지원 플랫폼 구축소식 잘 보았습니다. 어려운 계층들이 도움을 받고자 할때 아무래도 비대면이 더 그들을 배려가 아닐까 싶네요. 이용의 편의를 추구하면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은 없는지 구석구석 살피는데도 이 플랫폼이 큰 역할 해주지 않겠나 기대해봅니다. 개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빅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플랫폼 구축이 큰 역할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 가져 보네요.
강*규 님
서대문구 반지하가구 스마트안전관리서비스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안전 취약지구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집중 발굴을 통한 위기상황을 예방하는데 있어 정보화시스템이 큰 역할 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네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맞춤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있어 많은 지자체들이 정보통신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널리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고, 서대문구 사례를 그 좋은 롤모델로 삼았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
김*호 님
지방의회 디지털 플랫폼이 기대가 됩니다. 지방자치를 풀뿌리민주주의라고 하는데, 디지털 플랫폼이 잘 만들어지고 활성화된다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가 될 것 같네요.
이*희 님
디지털지 역혁신을 선도하는 개발원의 지역정보화 소시지를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다양한 소개와 지자체 디지털 혁신사례 등 많은 정보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