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들의 필수품 반려동물 어플
펫(Pet)팸(Family)족을 위한 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꾸준히 늘어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1,500만 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그리고 코로나 등 반려동물의 수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상품시장 규모가 작년 기준 6조 원에 달했다. ‘개팔자 상팔자’다. 관련 어플들을 소개한다.
여행을 계획할 때 반려견을 맡길 곳이 없어 당황한 경험이 있다면, 이제 ‘하트독’과 여행을 계획하자.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을 콘셉트로 개발한 앱이다.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 정보와 항공편, 렌트카업체 이용후기와 생생한 리뷰들은 원하는 여행정보를 찾을 때 안성맞춤이다.
'비마이펫'은 반려동물의 모든 지식정보 채널이다. 강아지 고양이를 처음 키우는 초보 보호자부터 케어가 필요한 노견, 노묘의 보호자까지 반려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강아지를 연구하는 강아지 연구소, 고양이를 연구하는 고양이 연구소와 반려제품을 연구하는 반려제품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제품 연구소도 운영 중이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비마이펫' 뉴스레터가 발행된다.
‘펫피’는 강아지와 산책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로 반려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은 수의사 상담이, 목요일에는 훈련사 상담이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펫피'는 반려상식 퀴즈, 강아지 산책왕, 수의사 상담, 훈련사 상담, 강아지 용품 무료 나눔 , 반려용품 체험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그마스터’는 강아지와 함께 하는 삶이 더 즐겁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개발한 강아지 훈련 앱이다. 강아지 기초 예절부터 개인기, 문제행동 개선까지 쉽고 재밌있게 배울 수 있다. 퍼피, 놀이, 개인기, 기초, 양육방식, 문제행동 등 주제에 맞는 훈련 영상들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잘 훈련받은 강아지를 만나게 된다. 또한 전문 훈련사 1:1 맞춤 훈련 코칭, 3초 클래스를 운영하며 전문 훈련사가 진단하고, 보호자 생활 패턴을 고려한 훈련 솔루션도 제공한다.
강아지와 산책할 때 쌓이는 포인트로 유기견 센터에 기부할 수 있는 앱. 가끔은 귀찮거나 바쁘다는 이유로 강아지 산책을 미루기도 하는데, 그런 유혹에(?) 빠지지 않기 위해 이 앱을 깔아두자. 내 강아지의 산책 포인트를 모아서 유기견들에게 기부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다. 꼭 기부를 해야 하는 건 아니다. 앱 내 피리마켓에서 사료, 간식, 생활용품, 영양제 등을 구매해도 된다.
‘멍생보감’에는 강아지 육아정보가 가득하다. 내 강아지에 딱 맞는 맞춤 사료 급여량 계산기, 사료, 간식, 영양제에 특화된 상세 검색 기능. 온라인 쇼핑몰 정보를 매일 수집하여 가격 비교해 최저가 정보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