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꿀조합으로
지친 일상의 활력을 되찾자

‘한 입’으로 생기를 돋게 하고 ‘한 입’에 기분이 바뀌고 ‘한 입’이 없던 힘을 만들어내는 음식은 마법사다.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 음식들이 있다. 직접 요리를 하지 않고 같이 먹는 것으로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음식조합은 제일 효과 빠른 일상의 충전재다.

배달음식 꿀조합
배달 음식 꿀조합의 스테디셀러는 치킨+떡볶이 조합이다. 돌돌 말아 싸 먹으면 꿀맛인 치킨+비빔국수 조합도 인기다. 피자+탕수육도 의외의 잘 어울린다는 사실. 이색 조합으로 이목을 끌었던 김피탕(탕수육에 김치와 피자치즈를 얹어 먹는 음식 조합)의 간략한 버전이다. 피자의 묵직한 식감과 치즈의 느끼함이 탕수육의 새콤달콤함을 만나 최고의 한 끼를 선물한다.
마라샹궈 X 크림 리조또
마라샹궈크림 리조또 조합은 어떨까?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 동서양의 만남은 생각 보다 조화롭다. 얼얼하게 매운 마라의 맛을 고소한 크림이 잡아 준다. 여러 가지 고기와 해산물, 채소가 마라 소스와 함께 볶아진 마라샹궈를 한젓가락 집어 크림 리조또에 얹어 먹어보자.
닭강정 X 샐러드
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닭강정. 달콤한 유혹은 강렬하지만 짧다. 단맛의 유혹을 오래 느끼고 싶다면 샐러드를 곁들여 보자. 닭강정과 샐러드의 조합은 맛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롭다.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끈적한 양념이 뿌려진 닭강정 위에 드레싱 없이 샐러드 채소를 가득 뿌려 준다. 그리고 닭강정과 함께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닭 튀김과 어우러진 아삭아삭한 채소는 자극적인 맛을 덜어내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또한 샐러드 채소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기름진 닭 튀김의 소화를 돕는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 TIP - 쫀득한 족발과 매운 닭발의 조합 ‘족발+닭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핫도그의 맛‘떡볶이+핫도그’도 놓치지 말자!
라면 꿀조합
라면도 그냥 심심하게 먹지 말고 풍미를 제대로 느끼면서 먹어보자. 첫 번째는 ‘비빔라면+참치마요’ 조합. 매콤 짭조름한 비빔라면에 담백 고소한 참치마요를 비벼 보자. 달걀노른자까지 더하면 냄새만으로 입맛을 돋운다. 두 번째는 바로 ‘매운 라면+순두부’. 매운 라면에 순두부만 넣었는데 기가 막힌 해장라면으로 변신한다. 순두부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라면 물을 조금 덜 넣는 것이 포인트다. ‘짜장라면+우유’ 조합도 빼놓을 수 없다. 짜장라면에 수프를 넣고 비빌 때 우유 한 컵을 넣고, 자작하게 졸이면 된다. 여기에 고추참치와 치즈를 넣으면 금상첨화!
* TIP - 라면에는 특별한 재료 하나만 더해도 이색 요리로 변신! [짜장라면+파김치], [짜장라면+트러플 오일] 조합도 도전해 보자.
음료 꿀조합
섞어서 맛있는 음료는 칵테일만 있는 건 아니다. 섞으면 달콤함이 두 배가 되는, 청량함도 두 배! 카페가 부럽지 않은 음료 레시피가 있다. 부드러운 달콤함을 극대화한 ‘바나나맛 우유+초코우유’ 조합. 자몽 에이드 애호자들에게 사랑받는 ‘복숭아 젤리 주스+자몽에이드‘ 조합은 이미 유명한 레시피. 이색적인 조합을 찾고 있다면 ’딸기 우유+사이다‘ 조합을 추천한다. 딸기 우유의 달콤함과 사이다의 청량함이 섞인 맛은 오묘하게 맛있어 자꾸 마시게 된다. 진한 딸기향을 원한다면 딸기 우유와 사이다 각각 3 : 1 비율이, 청량감을 원한다면 4:3 비율이 적당하다. 섞기만 해도 맛볼 수 있는 음료의 신세계! 지금 바로 경험해 보자.
* TIP - 바닐라 라테를 능가하는 풍미 ’바나나맛 우유+아메리카노‘, 부드럽고 시원 달콤한 여름 구름 맛 ’딸기 우유+수박 에이드‘ 조합도 별미다.
후식 꿀조합
입에 넣자마자 행복이 사르르 녹는 아이스크림에 과자를 더하면 한 숟가락만 입에 넣어도 즐거워지는 파르페가 완성된다. 단짠의 맛을 원한다면, 초간단 감자 밀크셰이크 레시피로 유명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감자 칩‘ 조합이 대표주자다. 갑자 칩을 잘게 부숴 아이스크림과 떠먹어 보자. 바삭바삭 씹히는 감자 칩과 차갑고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만남은 행복을 불러온다. 고소한 쌀 과자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쌀 과자‘ 조합도,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과자를 얹어 먹는 ’아이스크림콘+초콜릿 과자‘ 조합도 잊기 힘든 행복을 선사한다. 이 모든 게 아이스크림과 과자만 있으면 끝!
* TIP - 바삭 달달한 아이스샌드 [녹차 아이스크림+버터쿠키]와 속을 파낸 바게트에 아이스크림을 꾹꾹 눌러 담아 먹는 [바닐라 아이스크림+바게트]도 꿀맛!
전통 간식 이색 꿀조합
요즘 간식계의 화제는 바로 전통 간식의 힙한 변신! 현대식 해석을 곁들인 전통 간식과 동서양의 간식을 함께 먹는 게 인기다. 개성 주악과 아메리카노를 같이 먹거나, 김부각에 크림치즈를 얹어 먹고, 양갱과 녹차 아이스크림을 같이 먹는 등. 시도해 본 적 없던 조합이 의외의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올해 간식계 트렌드의 중심으로 올라선 건 다름 아닌 [약과+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이다. 약과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약간 물렁물렁하게 만들고, 그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 맛이 환상적이라는 증언이 무성하다. 약과를 잘라서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옛날 추억의 과자 오란다를 잘게 부숴 오거트에 비벼 먹는 간식도 별미다. 이색 간식을 찾고 있다면 전통 간식 이색 조합을 추천한다!